]
소소한 일상

[일산동구보건소] 보건증 신청,발급 방법 .인터넷발급

윤디콩 2020. 6. 19.
반응형

일산동구 보건소 보건증 발급하기



일산동구 보건소

업무시간(월~금) - 오전 9:00~12:00

                        오후 12:00 ~18:00





여태 살면서 요식업 쪽에 일한적이 없어서, 보건증 발급을 처음으로 받아봤다.

보건증은 보건소에서 검사 후 발급 가능 한데, 요새 코로나 때문에 업무가 중지 되었다가

4/6~ 일부터 다시 업무를 재개 한 것 같다. (일산동구 보건소 기준)


원래 어느 지역이든 보건소가서 보건증 발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고양시민 및 고양시 식품위생업소 근로자들에게만 보건증 업무를 한다고 함.



나는 일산동구에 살기 때문에 일산동구 보건소로 갔다.

보건소마다 보건증업무를 하는 곳도 있고, 안하는 곳도 있는 거 같다.

가기전에 미리 전화해보고 가는걸 추천. (지점마다 다 다른듯)


아예 안하는 곳은 지정병원에서 보건증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

보건소 가기전 전화 꼭 해보고, 신분증/ 비용 3000원 준비 해야 한다.



일산동구 보건소는 하루에 250명만 검사가능 하다고 한다.

(덕양구보건소와 일산서구보건소는  1일 최다 200명 한정이라고 함.)

오후 4시쯤 전화 했더니 50명 정도 남았다고 해서 후딱 보건소로 갔다.



오전에는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왠지 사람이 엄청 많을 것 같다.

오후에 가길 잘했다.  오후에 가니 사람이 거의 없어서 바로바로 진행 됐다.



 

보건소로 가면 입구에 신청서가 있다.

양식에 맞춰서 기입하면 된다.

친절하게 빨간동그라미로 쳐저 있어서 거기에만 기입 하면 된다.

기입후 입구에서 열체크하고, 마스크는 필수로 써야 들어갈 수 있다.





검진소요시간이 15~20분이라고 써있는데,

사람 많으면 대기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릴 것 같다.

나는 대기하고 있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바로바로 진행해서 10분도 안걸렸다.





신분증과 3000원을 내면 영수증을 준다.

원래 3가지를 검사 해야하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검진은 안받는다.


그래서 오늘 검사할 2가지는 흉부엑스레이랑, 장티프스/세균성이질검사  이다.

흉부 엑스레이야 뭐 많이 찍어봤지만.........

장티프스/세균성이질검사는 긴 면봉을 항문에 넣었다가 빼는 검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이라 많이 당황 스러웠다.. 

많이 넣을 필요는 없고 3cm정도만 넣으라고 했다.


별로 또 하고 싶진 않지만, 보건증은 1년 지나면 다시 발급 받아야 하기 때문에

1년마다 해야 하네..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검사는 아주 빨리 끝났다.

보건증이 금방 나올줄 알았는데, 일주일 정도 걸리는 거 같다. 


6월 19일날 접수 했는데 발급예정일이 6월 25일이다.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는 인터넷(온라인)으로 발급받거나, 

보건소가 아닌가까운 구청/동주민센터에서 찾을 수 있다. 

인터넷 발급은 프린터가 없어서 ,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가서 찾아야 겠다.



★보건증 온라인발급안내 ★

1. 인터넷에 공공보건포털 검색 후 접속 - 메인화면에서 증명서발급 클릭.

2.개인정보 동의 체크-보건기관 찾기 - 보건기관구분 -보건소선택 - 해당보건소 입력.

3.이름입력 후 공인인증서 혹은 휴대폰으로 본인확인하기 (*주민번호 입력 필요).

4.신청가능증명서 목록에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건강진단서 선택.

5.용도입력 (열람용,확인용,제출용 중 입력함) / 신청하기 / 발급받기 / 미리보기 / 인쇄.

★발급시 도움 받을 대표전화 -- 1566-3232 (ARS 5번 -> 1번)

★원본 및 재발급(무료) 모두 가능.





보건증 발급하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