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소한 일상

주방 싱크대 셀프줄눈 하기^_^

윤디콩 2020. 5. 18.
반응형

요새 집에만 있어서, 이곳저곳 손보는중..

처음 입주할때 주방부터 세탁실까지 전부 줄눈을 시공하고 싶었지만

가격이......후덜덜했당


그래서 화장실2개만 시공 하고 들어왔는데 , 너무좋아서 셀프줄눈을 하기로 맘먹음 

세탁실 바닥줄눈을 셀프로 먼저 했는데 꽤나 성공적이여서 싱크대도 도전!








실패할수도 있으니 검색해서 저렴한걸로 샀다.

오늘 싱크대에 시공할 거는 '변기테두리용' 실버 색이다

밑에 두개 홀로그램골드는 현관하려고 샀는데,,,,,,,,언제 하지,,,,,,,,,,,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하나에  7500원정도 하고 용량에 따라 다르다

저거 한개가 양이 생각보다 작아서 사이즈를 잘 측정하고 사야한당

세탁실에서 모르고 하나만 삿다가 반밖에 못하고 ,,다음날 주문해서 다시했다 ㅋㅋㅋㅋ

테두리용은 처음 샀는데 다행히 마스킹테이프도 함께 와서 넘 좋다


바닥용이랑 테두리용이랑은 점성차이인데 바닥용은 묽어서 대충 짜놓으면 시간지나서 알아서 

퍼져서 괜찮은데 테두리용은 퍼지질 않아서 헤라로 한번 쓱 문질러주ㅓ야한다.

★그래서 마스킹 테이프 필수 !★




이건 줄눈 프라이머다

원래 실리콘 위에다가 프라이머 바르고 줄눈을 하는건데,,

우리집 주방싱크대 실리콘이,,다녹았나?왜 하나도없지......ㅋㅋ실리콘하고 줄눈하기엔 

너무 귀찮아서,, ㅋㅋ필수는 아니지만

프라이머 안하는거보단 나을거 같애서 바르고 그위에 줄눈할려고 샀다







정말 날것 그대로다.. 시간이 없어서 줄눈 다하고 싱크대 닦으려고 대충 물기만 닦고 시작

이렇게 보니 코팅도 시급하다

사실 코팅제도 10만원이나 주고 셀프로 하려고 약 다샀는데.......1년지나고 다 굳어버려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ㅇㅏ..마스킹테이프 붙이는데 너무 힘들었따.......

바닥줄눈은 시멘트 긁어내는게 진짜 힘들었는데,,이건 테이프 붙이는게 힘들었따

곡선있는 부분은 짧게 잘라서 여러개로 붙여야하는데 귀찮아서 한번에 붙였떠니

울고 난리났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이프 붙이고 이제 프라이머를 바르는데 최대한 얇게 발라주면 된다

난 설명서를 제대로 안읽었다가,,줄눈처럼 많이 발라서 다 긁어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라이머 발라주고 바로 줄눈제 도포하면 됨






요렇게 쫙 도포하면 댄다 아주 쉬움 ★★★★★






그리고 헤라로 이렇게 쫙 펴주기만 하면끝.

정말 마스킹테이프 안붙였으면 큰일날뻔^^..아주난리남 ㅋㅋㅋㅋㅋㅋ







헤라로 다 펴주고 난뒤 바로 마스킹 테이프는 제거해주면 된다 !








마스킹테이프 제거하니 그럴듯하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훨씬 깔끔해졌다 곰팡이도 안녕~

24시간후에 언넝 빤짝거리게 닦고싶다 ㅎㅎ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듯 ! 






중간에 너무 양을 과하게 짰더니..조금 튀어나왔따.. 건드리면 더망할거 같아서 그냥 쓰는걸로~

티는 별로안나니까~~~~~~

잘안떨어지고 오래오래 가자 줄눈아 ~~~~~~~~~~~~~~~


셀프줄눈

난이도 ★★

만족도 ★★★★★!!


반응형

댓글